사무실을 얻으려고 하니 가격은 비싸고 이만 저만 고민이 아니시죠?
그런데 정말 싸고 괜찮은 공유 오피스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저도 사업을 하려고 사무실을 알아보니 너무 비싸고 사무실 계약서가 없으면 사업자 등록증을 내기가 어려워서 사무실을 알아보다가 우연히 공유오피스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로 컴퓨터 작업을 하는 업무라 꼭 사무실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집으로 주소를 하려니 그것도 문제가 되는 것이 있어서 알아보다가 "공유 오피스"를 알게 되었네요.
여기서는 공유 오피스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어떠한 공유 오피스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여러분에게 맞는 오피스 공간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1. 공유 오피스란?
공유 오피스는 여러 기업이나 개인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사무 공간을 말합니다. 이러한 공간은 주로 임대자들이 업무를 수행하고 회의를 진행하며 협업하는 데 사용됩니다.
공유 오피스는 다양한 규모와 스타일로 제공되며, 비즈니스 전문가, 창업자, 프리랜서, 중소기업, 대기업 등 다양한 조직과 개인에게 유용한 옵션입니다.
공유 오피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시설
공유 오피스는 작은 개인 공간에서부터 대형 회의실, 주방, 휴게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합니다.
2. 유연한 임대 조건
대부분의 공유 오피스는 유연한 임대 조건을 제공하여 장기 또는 단기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비용 효율성
개별 사무실을 임대하는 대신 공유 오피스를 사용하면 임대료, 유틸리티 비용, 인터넷 비용 등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공유 오피스는 다양한 기업과 개인이 모여 협업하고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를 형성합니다.
5. 서비스와 지원
일부 공유 오피스는 회의실 예약, 사무용품 제공, 커피 및 음식 서비스, 네트워킹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합니다.
2. 공유오피스의 장점과 단점
공유오피스의 장점과 단점 |
공유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가격이 싸다는 것입니다. 사무실을 얻게 되면 보증금 얼마에 한달에 나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지만 공유 오피스의 경우는 좋은 시설을 이용하면서도 저렴에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사업을 하느냐에 따라 장점이 될수도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떤 공간을 찾으시는지에 따라 장점인지 단점인지 잘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장점
1. 싼 가격
저의 경우는 사업자 등록을 하기 위해 필요했던 공간이라 큰 공간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사무실을 내기만 한다면 되는 일이었기 때문에 공유오피스 중에서도 개인의 공간이 없어도 되는 곳을 택했습니다. 아주 싼 가격에 공유 오피스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2. 지역 선택 용이
그러나 공유 오피스 마다 다르고 기간을 얼마나 하는지에 따라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길게 하면 할수록 할인율은 높지만 위험 부담이 있기 때문에 너무 긴 기간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
1. 우편물
단점은 공유 오피스에 따라 다르지만 저 같은 경우는 우편물 같은 것을 받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공유 오피스의 경우 받아주는 경우도 있지만 오랜 기간 보관을 안해 준다던지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어떤 공유오피스의 경우 보내달라고 하면 보내 주는 곳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사용공간 제약
또 사용 공간에 있어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큰 회의실의 사용이라든지 특정 작업을 위한 공간을 원하시는 시간에 사용할 수 없는 단점 또한 있습니다. 시간을 미리 예약 해야 한다든지, 비용을 더 내야 한다든지 하는 부분이 있으니 필요한 것을 토대로 사무실을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공유 오피스 종류와 가격
공유 오피스 |
오피스 공간을 임대하려면 먼저 어떤 종류의 공간을 원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공유 오피스도 지역과 크기, 어떠한 공간을 원하는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다음은 공유 오피스들 중 많이 알려져 있는 공유 오피스를 소개합니다.
공유 오피스: 공유 오피스는 여러 기업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공간으로, 작은 회의실부터 대형 회의실까지 다양한 시설을 공유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오피스는 협업과 비용 절감을 원하는 기업에게 적합합니다.
1. WeWork (위워크)
WeWork은 글로벌로 유명한 공유 오피스 체인 중 하나입니다. 한국 내에도 서울과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 WeWork 오피스가 있으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시설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점의 위치, 원하는 공간, 인원 수 등 어떠한 것을 원하느냐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무넹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후 필요에 따라 선택을 하시면 가격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FastFive (패스트파이브)
FastFive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공유 오피스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창의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며, 창업자와 기업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3. DreamPlus (드림플러스)
DreamPlus는 한국 내에서 활발한 스타트업 커뮤니티와 함께 운영되는 공유 오피스입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기업 간 협업을 촉진합니다.
4. 스파크 플러스(sparkplus)
각 지점은 스토리를 담고 있다.
4. 오피스 공간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요소
1. 위치
오피스의 위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중심지에 위치한 경우 접근성이 좋고 고객들과의 만남이 쉽습니다.
2. 크기
오피스의 크기는 기업의 규모와 필요한 공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충분한 작업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가격
가격은 항상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임대료뿐만 아니라 부가적인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4. 시설
필요한 시설과 편의 시설도 확인해야 합니다. 회의실, 주방 시설, 주차장 등이 필요한지 고려해야 합니다.